• 최종편집 2024-04-29(월)
 
 
 
통일부에서는 오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간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통일박람회 2016 주요 행사인 남북 음식 한마당 진행한다.
 
남북 음식 한마당 음식이라는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를 통해 통일을 이야기 하는 공간으로써,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진행되며, 맛있는 통일을 주제로 남북 음식을 함께 맛보며 하나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통일부는 밝혔다.
 
남북음식한마당은 한국음식인문학연구원(원장 김홍렬), 최원석 국민디자인단 필라멘트 앤코 대표, 21세기 문화예술협회(회장 김성은), 탈북민 푸드트럭 등 전문가 및 관련기관과 협력하여 진행되며, 전시시연시식판매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시관에서는 남북 전통 반상김치전통주떡 등 다양한 음식 관련 자료를 비교 전시하여 남북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대 북한 주민의 변화된 식생활 자료도 전시하여 남북의 다른 점을 알아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행사관에서는 화전, 개성보쌈김치 등 김경미·이하연 명인과 함께하는 시연·체험 행사와 북한의 별식 시식 행사, 음악 공연이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국민들이 북한 일반 주민의 음식을 경험하고, 음식을 통해 통일 미래를 상상해볼 수 있도록 판매 부스도 운영한다.
 
속성식품 북한에서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두부밥, 인조고기밥, 농마국수, 수수전 등)을 탈북민이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공간으로, 북한 사람들의 식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탈북민 푸드트럭 탈북민이 북한 음식이 아닌 남한의 일상적인 음식을 판매하는 곳으로, 탈북민이 정착하고 남북한 주민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음식을 통해 보여주는 공간이며, 평양 커피 통일 이후 평양에서 마시는 커피를 컨셉으로 하는 통일카페로 구성했다.
 
또한, △무료 음식쿠폰을 증정하는 ‘한복인증샷 이벤트’, △유명 셰프 이원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여행(5.27. 12:30~13:00)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께 맛보며 하나되는, 「남북 음식 한마당」에서 만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