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유디치과와 한국IT복지진흥원이 후원하는사랑의 PC’구강관리용품 및 구강관리지침서를 농촌유학센터에 전달하는 기증식(사진)을 지난 30일 충북 단양 한드미 농촌유학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 조석호 원장, 주식회사 유디 김종명 사장, 청주지웰유디치과의원 이호성 대표원장, 한국IT복지진흥원 박창수 부원장, 사단법인 농산어촌유학전국협의회 정문찬 이사장 등이 참석해, 교육용 PC 22대와 구강관리용품 및 구강관리지침서 등 2,600개가 전국 26개 농촌유학센터에 전달됐다.

농촌유학은 도시에 사는 어린이·청소년이 6개월 이상 농촌에서 머물며 농촌학교를 다니면서 농촌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12년부터 도시 어린이들을 위한 「농촌유학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농촌유학은 생태활동과 자기주도 학습, 공동체생활을 통한 전인교육과 인성함양 등의 장점이 있어 도시학생들의 전학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농촌유학 지원사업은 소규모 농촌학교의 폐교를 방지하고 도농교류가 활성화 되어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2017, 유디 치과와 농촌재능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복지가 취약한 농촌지역에 구강진료 등 의료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 온라인 교육 확산과 개인 위생관리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유디치과와 한국IT복지진흥원과 함께 PC와 구강관리용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어촌公, 농촌재능나눔 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