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제7회 바다식목일(5 10)을 앞두고 우리바다 생태계 회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3 13()부터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 7회 바다식목일 기념식은 전남 완도에서 개최하며, 전국 12개 권역에서 관련 기념행사 실시

해양수산부는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수산자원이 지속 감소하고 있는 우리바다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바다에 해조류를 심는 바다숲 조성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012년에는 처음으로 바다식목일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한 이래 , 국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대국민 공모전은 제7회 바다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한 어린이 그림, 동영상(UCC), 수중사진 공모분야와 주제어 공모분야로 나뉘어 실시된다.

어린이 그림, 동영상(UCC), 수중사진 공모분야에는 풍요로운 바닷속 모습과 바다식목일의 취지를 잘 표현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수 제한은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며, 수중사진은 2017 1 1일부터 2019 4 19일까지 촬영한 작품으로 한정한다.

3개 분야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3 13()부터 4 19()까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누리집(www.fira.or.kr)에서 응모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contest@fir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출품작에 대해 심사를 거쳐 어린이 그림 부문 35, 동영 상 부문 11, 수중사진 부문 16명 등 총 62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소정의 상금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바닷속에 숲을?'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