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조재호, 이하 농관원)은 원산지 조사 대상품목과 대상 업체수가 계속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사회적 감시망을 확대하고 정보를 소비자와 공유하기 위해 알기 쉬운 원산지 식별법 책자를 발간하였다.

이번 책자는 현장의 단속 공무원과 명예감시원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원산지를 구별할 수 있도록 서술하여 원산지 표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조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일반 국민의 눈높이에서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 그래프 등 시각적 이미지를 활용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한편 농관원은 김장철 주요 원산지 위반 품목인 마늘에 대한 정보 보고서를 제작하여 일선 현장의 단속 공무원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였다.

마늘의 생태 및 부정유통 단속 백서」는 2016년에 전년도(2015년)의 작황 불량으로 만연했던 부정유통 단속사례와 육안식별 등 단속ㆍ수사업무에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공영도매시장 기획단속, 466톤 35억 상당 불법유통업자 구속수사, 마늘 가공품 위반수사 사례 등

두 권의 원산지 식별책자는 농관원 홈페이지(www.naqs.go.kr)에 게재되어 있으며, 관세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지자체, 소비자 단체 및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품목별로 간추린 식별 정보를 블로그, 페이스북, 이메일 발송 등 온라인을 통해 연재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 농산물과 수입농산물 이렇게 구별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