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5 A Farm Show(창농귀농박람회)'에 참가해 귀농을 희망하는 수도권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옹진군은 '힐링섬 옹진군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홍보 테마는 천혜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옹진, 농수산물이 풍요로운 옹진, 행복한 삶이 있는 살기 좋은 옹진으로 잡고 옹진군의 아름다운 경관과 옹진군 특산물, 농업현황, 귀농 정보, 귀농 정책, 귀농성공사례 등을 전시하고 귀농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옹진군 관내도를 전시하여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닿을 수 있는 옹진은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들과 산을 품고 있어 도시민들이 귀농하여 살기 좋은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홍보할 것이다.

아울러 50여 개 지자체가 참석하는 만큼 이벤트 행사로 옹진군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약쑥 시음회를 비롯하여 박람회 방문자에게 딸기 모종 배부, 옹진군 캐릭터 조형물과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하여 방문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박람회에 오는 방문객에게 귀농 상담을 실시하여 옹진군에서 지원되는 혜택을 자세하게 안내해주고 정착 시나 정착 후에도 성공적으로 농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옹진군청 보도자료
[2015-08-26 14:26] 송고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옹진군, 창농·귀농 박람회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