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ㅋㅋㅋ.jpg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직무대리 이영길)에서는 해양안전 모바일 앱(App)인 “해로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7월 1일(금)부터 8월 31일(수)까지 ‘해로드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로드는 누구나 쉽게 자신의 위치를 전자해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전송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으로, 주요 기능으로는 최신 전자해도를 이용한 항해보조, 해양기상정보 제공, 수중방파제 접근 위험 알림 등이 있다.

 

특히, 위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클릭 한 번으로 해경과 119상황실에 위치정보를 포함한 구조요청 문자를 바로 전달해주는 기능이다.

 

지난해 해로드를 이용하여 긴급구조된 인원은 404명이며, 2015년 첫 통계 이후 누적 구조 인원이 1,597명에 달하는 등 해로드 앱은 해상 인명구조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로드 앱 이용의 장점과 필요성, 활용성 등을 표현할 수 있는 포스터를 제작하여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국민은 포스터를 제작한 뒤 공모전 전용 누리집( www.해로드.com )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주제부합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 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7개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온라인 국민투표 결과와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10월 공모전 전용누리집( www.해로드.com )과 국립해양측위정보원 누리집( www.nmpnt.go.kr )에서 발표된다.

 

수상자들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국립해양측위정보원장상 등과 함께 총상금 400만원이 수여되고, 수상작들은 해양안전을 위한 누리소통망(SNS)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고 관련 행사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영길 국립해양측위정보원장 직무대리는 “해로드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해양 안전수칙 준수와 더불어 해로드 앱을 설치하여 모두가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92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로드’포스터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