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iiiiiiii.jpg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 가<사진.환경자조금관리위원회> 결성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10일 개최된 발대식에서 총 40명으로 구성된 이번 서포터즈는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친환경 농산물, 친환경에 대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친환경 농장 팜투어 ▲플로깅 ▲친환경 농산물 요리 포틀럭 등 서포터즈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미션과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포터즈를 이끌 앰배서더로는 ▲친환경 아웃도어 인플루언서 오언주 ▲환경보호 활동가 닦장부부 ▲친환경 농업인 최린이 선정됐다. 이들은 대학생 서포터즈 16명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또 현장에서는 서포터즈라는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구를 지키는 농부’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가 지급됐다.

 

친환경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은 발대식 격려사에서 “전 지구적 환경, 생태계의 오염에 따른 기후 위기로 국민 식량 주권이 위협받는 시대가 됐다”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친환경 농업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지금이 먹거리와 지구를 지키는 독립운동을 시작해야 할 때임을 강조하며 서포터즈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함께 일꾼으로서 역할을 성실히 진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기농데이 행사는 ‘미닝아웃(meaning out), 가치를 즐겨라’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88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구를 지키는 농부 서포터즈’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