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aaa.jpg

 

 

고등어, 갈치, 명태, 조기, 마른멸치 등을 최대 40%에서 50%까지 할인판매하는 행사가 열린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물가 수준을 낮추기 위해 오늘(17일)부터 오는 2월 2일(수)까지 23일 간 ‘2022년 대한민국 수산대전–설 특별전'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에 오징어, 고등어 등 대중성어종 6종(오징어, 고등어, 갈치, 명태, 조기, 마른멸치)을 최대 40%에서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일 발표한 정부의 ‘설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포함한 오프라인 12개사를 비롯해 SSG.com, GS홈쇼핑, 쿠팡, 마켓컬리, 얌테이블 등 21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업체에서 대중성 어종 6종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1인당 2만원 한도로 지원되는 정부지원금(구매가의 20%)에 참여 업체들의 자체적인 할인까지 더해 품목별로 40~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설 특별전은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 할인한도를 1인당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또한, 전국 34개 전통시장에서는 1월 24일(월)부터 당일 구매금액 중 일부를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부스행사를 개최되며, 설 대목을 맞이하여 환급한도도 1인당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할 예정이며, 부스행사는 시장별로 온누리상품권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한국간편결제 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로페이 앱(App)에서도 온라인 상품권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제로페이 앱에서는 1월 24일(월) 10시부터 소진시까지 20% 할인된 금액으로 온라인상품권을 판매할 예정이며, 1인당 2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상품권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 13,400여 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놀러와요 시장’ ‘온누리 전통시장’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전국 180개 전통시장(3,331여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인기 예능프로그램 스트릿우먼파이터의 모니카, 립제이, 효진초이, 리헤이가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응원하는 영상을 1월 20일(목)부터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예정이며, 개그맨 문세윤도 대한민국 수산대전과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행사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 홍보 영상은 해양수산부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koreamof)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재철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업인과 국민들의 피로도가 상당할 것”이라면서, “이번 설 특별전을 통해 질 좋은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면서, 풍요롭고 따뜻한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13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산물 최대 50% 폭탄세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