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9(화)
 

''.jpg

 

‘2021 해양수산 취업 박람회’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해군과의 공동으로 8월 30일(월)부터 9월 10일(금)까지 온라인 공식 누리집(www.oceanjob.or.kr)에서 진행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해양수산 분야 공공기관과 기업 등 100여 개 기관이 참여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2주간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 기업‧기관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화상면접 및 상담 ▲ 해양수산 분야 기업‧기관의 일자리 정보 및 취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온라인 실시간 채용설명회·취업특강 등이 진행된다.

 

1:1 화상면접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기업 및 구직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조건에 부합하는 최적의 인재와 기업을 매칭할 예정이다. 면접 희망자가 많을 경우 기업당 최대 20명으로 제한한다.

 

강연자와 구직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채용설명회는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8월 31일 해양수산부와 해경, 수협, 항로표지기술원을 시작으로 9월 1일 부산항만공사, 주식회사 해전, 케이엠씨 해운,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9월 8일 해군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공공기관 공통 채용시험인 NCS 역량과 새로운 채용방식으로 떠오르는 비대면 채용 역량을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비대면 채용 역량 진단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평가‧첨삭, 역량 검사, 모의 면접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서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관련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물을 올리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 8월 17일부터 2주 동안 300여 명 이상의 구직자가 화상면접과 상담 등을 사전에 신청하였는데, 추가로 화상면접과 상담, 채용 면접에 대비한 자기소개서 첨삭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9월 3일까지 취업박람회 누리집(www.oceanjob.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해양수산 분야 대표 공공기관과 기업은 물론, 첨단해양장비 등 신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창업기업이 참여하여 성장가능성이 높은 해양수산업의 미래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이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1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02-6925-1242)에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67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