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방역 규칙이 강화됨에 따라16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생활원예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3일에 열리는 온라인 생활원예 경진대회는아이디어 정원접시 정원’ 2개 부문에 걸쳐 치러진다.

각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본선 진출자들은 농촌진흥기관(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에 마련된 본선 대회장에서 실력을 겨룬다.

수상작은 참가자들이 작품을 만드는 모습을 심사위원들이 화상으로 실시간 살펴보고, 최종 출품작도 영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본선에 진출한 작품 중 11(아이디어 정원 5, 접시 정원 6)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아이디어 정원부문은 텃밭상자(플랜트박스)를 활용한 실내정원 조성 능력을 평가하고, ‘접시 정원부문은 거실방 등 좁은 공간과 어울리는 원예작품의 구성력을 평가한다.

한편, 이번 대회는 경기도 수원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9.24.9.27)와 연계해 열릴 예정이었다.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 조은희 과장은생활원예 경진대회의 첫 온라인 행사는 비대면 시대를 대비한다는 의미에서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생활원예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6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온라인 행사로 전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